[권유림 변호사] 대한변협 우수변호사 선정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5-07-22본문
법무법인 선경 권유림 변호사가 제30회 우수변호사로 선정되었습니다.
대한변호사협회는 정의·인권, 법률제도 향상, 모범적 변론, 법률문화 발전, 공익활동 등의 영역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친 변호사들을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변호사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권유림 변호사는 '동물의 권리를 옹호하는 변호사들'의 대표로서, 동물의 권리와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동물 관련 법령 및 제도를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법령 해석, 입법 제안, 정책 방향 제시, 법률 자문, 고발 대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여 변호사 직역 확대에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실험동물의 현실을 알리는 단체인 ‘비글구조네트워크’의 고문 변호사로 활동하며, 사설 유기동물 보호소 ‘애린원’ 철거, 동물권 단체 ‘케어’ 대표의 구조견 안락사, 탐지견 불법 동물실험 사건 등 다수의 동물보호법 위반 사건을 고발하여 동물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에 기여하였습니다. 아울러 「실험동물에 관한 법률」 개정 의견을 제시하고, 동물실험윤리위원회 활동을 통해 실험동물의 처우 개선 및 관련 제도 발전에 힘썼습니다.
이외에도 「동물을 위한 법률지원 매뉴얼」, 「동물보호법 판례평석」, 「동물학대 판례평석」, 「동물에게 다정한 법」 등 다수의 저서 집필에 참여하고, 동물보호법 관련 토론회 및 강연 활동을 통해 동물권과 동물복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